나눔광장 > 자유게시판
  제  목 : (주님의 교회 이단 판명 교단에서 제명)...기가차는 "불세레" 사역 조회수 : 8749
  작성자 : 황태자 작성일 : 2009-10-0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단관련 궁금 사항에서 본 글 내용입니다,,,
끝부분 조금 퍼온 글입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독특한 체험을 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반면 피해를 호소하면서 김 목사의 극단적 체험에 우려의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실정이다. 임영천 목사(중심교회)는 “<불세례> 책에 ‘바울이 쓴 서신서보다는 주님의 말씀이 있는 복음서가 더 유익하다’고 하는 등 성경관에 심각한 문제가 있어 보인다”며 “이외에도 체험의 내용 자체가 너무도 비성경적이고 황당한 게 많다”고 비판했다.

임 목사는 “이런 서적이 15쇄까지 나왔다는 것은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며 “현재 한국교회의 위기는 강단의 위기에서 비롯됐고 강단의 위기는 목회자들의 위기에서 비롯됐다”고 안타까워했다. 그는 “목회자들이 신학교를 다닐 때 이상으로 수준 높고 깊이 있는 신학서적을 손에서 떼선 안 된다”며 “목회 현장에서 바른 신앙을 지켜가고 그것을 성도들에게 바르게 가르쳐야 무분별한 은사주의, 체험주의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용두 목사의 불사역이라는 것과 <불세례>라는 서적에 대한 바른 분별과 판단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한편 배본철 교수(성결대학교 성결신학연구소장, 교회사)는 최근 일고 있는 성령체험이라는 현상에 대해 성도들이 바른 기준을 가져야 한다며 기자와의 전화 통화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교회 역사를 볼 때 성령의 임재가 강하게 나타날 때 믿음의 선배들이 강력하게 압도되는 사례가 적지 않다. 그들 중에는 정서적으로 반응이 나타나기도 했고 육감적으로 체험되는 현상이 있기도 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평양대부흥 운동에서도 여러 가지 눈에 보이는 성령의 임재에 대한 반응이 있었다. 그러나 거기에는 결코 일률적 패턴이 없었다. 그것은 성령의 역사에서 있을 수 없다. 인위적 훈련도 없다.

성령을 받으면 모두 뒹굴어야 하고 춤춰야 하고 쓰러져야 한다는 일반화된 형식이 없었다는 것이다. 성령의 역사는 사람에 따라 다르고 정서적 상태와 몸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만일 인도자가 한 가지 체험 가운데로 청중을 유도한다면 그것은 매우 위험하다.”

이런 경험이 위험한 이유에 대해 배 교수는 “성도들 안에 내주하시면서 사람을 인격적으로 변화시키시는 성령의 역사가 가장 본질적인 사역인데 이런 것보다 육감적 현상에 기대한다는 측면에서 건전치 않다”며 “체험 중심의 신앙을 갖게 되면 좀더 자극적인 체험을 기대하게 되고 갈수록 자극을 원하다 보면 극단적 신비체험으로 기울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작년에 선교지역을 많이 다녀왔는데 어떤 선교지에서는 매우 감성적이고 신비체험적인 집회를 여는 모습을 목격했다”며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오늘은 어제보다 더 많은 사람이 쓰러졌기 때문에 성령님이 더 강하게 역사했다’는 식으로 성령의 역사의 본질을 왜곡시키는 것이다”고 염려했다.

배 교수는 천국과 지옥에 대한 체험에 대해서도 “소위 ‘입신’현상을 체험했다는 사람들과 만나서 대화해 본 결과 그들 대부분의 경험이 상당 부분 주관적이었다”며 “이들 체험자들은 내적인 영적상태를 실제로 천국이나 지옥에 갔다 온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선을 그었다.

인터넷에서 퍼온 글입니다... 
깨어 있는 자는 볼지어다..
영의 눈을 가진자는 볼지어다...
분별을 잘하셔서 참신앙이 무엇인지 올바른 길로 인도하소서..주여 도와주시옵소서..
말씀은 없고 은사 위주로 하며 신비주의 환상주의는 이단이란 말을 마니 듣는답니다.... 말씀의 근거해서 성령사역을 하시는지요.....!! 전 보지도 가보지도 않고 이곳 주님의 교회를 갈 계획을 하려고 했는데 조금은 망설여 지네요... 이곳이 옳다면 확신을 주셔서 의심의 여지가 없도록 해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 합동 총회는 한국의 대표적인 크리스천이 그래도 역대 신앙의 발자취 인물이 많이 알려진곳 아닌가요....!주님의 교회가 갈수록 !의문이 참 많네요....의문좀 풀어주세요....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200
입력
  이전글 : 지옥에서는 어떤 형벌을 받는가(2)
  다음글 : 어린이 천국과 지옥 간증- (주님의 교회 주일학교)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